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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중고차, 미끼매물/허위매물 @
인터넷 중고차 사이트를 검색하시면,
동연식의 동급모델 동일조건의 다른 매물광고 차량과 비교하여 판매가격이 특별히 저렴한 광고내용을 접할 수 있습니다.
일명 미끼매물, 허위매물, 과장광고...
여러 가지 유형으로 손님을 유혹하는 비양심적인 매물광고가 있습니다.
이런 유형에 현혹되어 방문하셔서 상대적으로 소중한 시간의 헛된 낭비를 맛보는 허탈함이 있는가 하면, 다른 차량으로 정상적인 평균시세로 구입하시는 손님도 적지않게 있습니다.
이런 손님이 계셔서 미끼매물의 영업이 짭짤한 재미를 느끼기 때문에 근본적으로 추방되지 않고 있습니다.
또한 현실적으로 제도권의 법적인 테두리안에서 제재의 규제를 가하며 처벌할 수 있는 법적인 근거가 없다는 고심도 있습니다.
옵션내용, 모델등급, 주행거리, 사고유무와 사고부위, 전혀 다른 차량광고사진 기재,..일명 사실과 다른 허위매물내지 과장광고 매물.
사고내용이 광고에 설명된 기재내용과 달라서 방문하면 사고부위가 더 많은 큰사고의 차량, 또는 가격이 저렴하여 마우스를 클릭해서 접속을 자주하게 되어 살펴보면 역시나 큰사고가 있었다고 설명된 차량,
옵션내용이 많게 완비된 차량이거나 모델등급이 상급의 최고급 모델이라 설명되어서 구매욕의 매력이 있다고 판단되어 실제로 방문하면, 그때가서 손님이 사실과 다르다고 지적할때에는, 함께 일하는 동료직원의 실수로 옵션내용및 등급을 잘못 올렸다.(죄송합니다)
이왕 방문하셨으니, 가격을 조금 내고하여 드리겠다, 또는 다른 차량으로 구매를 유도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미끼매물의 전형적인 사례는, 손님이 도착하기 조금전에(5분,10분) 다른 손님이 계약 하였다. 다른 손님이 방금전에 시운전 나갔다, 잠시 직원이 운행 나갔다, 잠시 정비 수리를 내보냈다.
이러한 유형으로 방문하신 손님에게 다른 차량을 정상적인 평균시세로 구매를 유도하는 미끼매물!
물론, 미끼매물이 아닌 사실인 경우도 전혀 없다고 단언하여 말씀 드릴수 없으며 조심스럽습니다.
실제로 좋은 차량상태의 매물은, 전시장에 진열되어 있으므로 어느분이라도 먼저 차량이 마음에 들면, 먼저 선수 계약금을 걸면 그분이 예비주인의 권한을 우선권으로 갖게 됩니다.
최근의 유형으로는 일단 손님이 방문하시면, 미끼매물 광고의 의심을 받지 않기 위해서, 광고에 올려진 동일한 차량의 사진내용과 사실대로 같은 차량을 정상적으로 보여 드리면서, 시간을 지연 시킵니다.
이러한 광고도 역시 판매가격은 특별히 시세를 저렴하게 광고를 올립니다.
시간을 지연 시키다가, 해당 차량이 손님이 도착하기 이전에 다른 손님이 시운전 하셨는데, 그 손님이 방금전에 계약금을 먼저 입금시켜서 다른 차량을 살펴 보아야 한다.
이러한 영업방법은, 고객님들에게 일단 미끼매물이라는 의혹의 눈총을 받는 시선에서 벗어나면서 자유롭지요.
참으로 고도의 잔꾀를 부리는 비양심적인 상술을 펼치는 분들이 일부 생기기 시작하였습니다.
결국은 어렵게 소중한 시간을 내시여 방문하셨기 때문에 다른 차량으로 정상적인 평균시세로 구입하시는 손님도 일부 계신다는 통계적인 사실의 데이타가 나오므로 계속 얄팍한 비양심적인 상술이 존재하게 됩니다.
근래에 접어들면서,중고차 인터넷 사이트 광고에서,실차의 차량사진이 없으면,
마우스 클릭 조회수가 적어지고, 광고효과가 감소를 하다보니,
다른 사람이 촬영한 차량사진을 무단 복사로 도용하여, 본인이 직접 촬영한 차량사진으로 위장하는 광고가 갈수록 증가하고 있습니다. 좀 더 신중한 분석의 검토가 요망됩니다.
& 매물광고 차량의 [최초 등록일] 날짜를 확인 하세요.&
인터넷 중고차 사이트중에서 접속률이 높은 모사이트 경우에는, 차량가격 수정을 위해서 수시로 반복하여 업데이트르 하면, 매물광고 차량의 순번이 가장 상단에 등록됩니다.
즉, 뒷장의 페이지로 밀릴수록,구매자분들께서 마우스 클릭의 접속률이 감소되어 광고효고가 하향되는것을 예방하기 위한 영업방식 입니다.
따라서 매물광고 차량의 [최초 등록일] 날짜를 관심있게 살펴 보십시요.
& 매매가 완료된 차량을, 광고에서 곧바로 삭제를 하지 않는사항은, 여러사항의 이유가 있겠지요? &
* 바빠서 곧바로 삭제를 하지 못하였다.
* 광고를 계약할 당시에, 이미 선입금으로 일정한 차량댓수 등록요금을 납부하여서,
그냥 내버려 놓았다가 다른 차량으로 광고를 대체하여 등록할 예정이다.
* 매매가 완료된 광고를 삭제하지 않는 또다른 이유는,
문의한 수신번호를 메모하여 보관하다가, 다른 차량으로 검색하여 중개알선을 하기 위함이다.
@ 매물광고 차랑의 사진을 살펴 보실때에는?... @
차량사진 주변의 배경사진을 살펴보세요.
예를 들어 몇가지 내용을 열거한다면?...
* 현재 시점이 겨울철인데, 차량주변이 푸른 잔디와 나무?...
* 신차 발표 전시회 쇼룸처럼 주변이 깔끔한 실내 인테리어와 간판의 배경사진?...
* 컴퓨터그래픽 포토샵을 이용한 합성의 배경사진?...
* 광고를 올린 딜러분 소속 근무지역의 매장과 전혀 다른 지역의 매장 주변 간판이 나타남?...
@ 매물광고 차량설명의 내용중에서, @
" 딜러분은 사절입니다.실수요자 개인간 직거래만 희망합니다. "
* 딜러분 문의 전화는 사절입니다.개인만 전화주세요. "
판매시에 받고자 희망하는 가격에 적합하다면, 딜러 개인 상관이 없지 않을까요?...
* 차량설명 내용중에서, 가능하면 실차의 차량상태에 대하여,
세부적이고 자세한 설명의 내용이 언급되어 있는 매물광고 차량에 관심을 갖고 분석의 검토를 하세요.
일상적인 카피성 광고 문구의 내용보다,직접적으로 해당 차량에 대한 설명이 구체적으로 기재되어 있는 차량이 좀더 신뢰성이 있으며 판단에 유리합니다.
@ 중고차 매물검색 내용의 사실유무 검증및 확인요령의 기본적인 방법을 안내 드립니다.@
** 중고차 딜러분의 매물광고 차량일 경우**
(1) 가능한 매물차량 사진이 8컷트 이상으로 자세하게 차량사진이 함께 등록되어 있는 차량에 중점을 주시합니다.
물론 경우에 따라서는 사정이 있어서 미처 매물차량 사진을 못 올리고,광고글 카피문구로서 먼저 매물등록을 할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자면,차량매입이 사전에 확정 되었으나,차량 입고전에 미리 광고문구 카피글을 먼저 광고 등록하고나서,추후에 차량사진을 등록할수도 있습니다.
또는 미처 디지탈 카메라를 준비하지 못한 경우도 일부 있겠지요.
(2) 차량등록증 사본과 함께 성능기록부를 미리 펙스로 받아 봅니다.
네티즌 여러분이 매물검색을 통하여 마음적으로 점찍어 놓은 차량이 있으면,먼저 광고올린 담당 딜러분과 전화통화를 하여 보세요.
이때 사고유무와 사고부위,주행거리,연식,변속기,옵션,주행거리,모델등급,가격등을 재차 질문하여 확인하고,특별한 큰 문제가 없고,좀더 구체적으로 구입하시고 싶은 마음의 판단이 되었을때에는 미리 차량번호를 여쭈어 보세요.
차량등록증 사본과 성능기록부를 펙스로 받아볼수 있다면,차량번호는 자연스럽게 알수가 있겠지요.
자동차 등록증을 확인할때에,우측 하단 [검사유효기간]에 기재되어 있는 주행거리를 반드시 확인을 하십시요.
검사를 받은 날짜에 주행거리가 기록되어 있습니다.
자동차등록원부 기록란에서도 주행거리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차량번호를 알면,보험전산원에서 유료서비스하는 자동차보험 사고이력조회(카히스토리)를 전산으로 조회를 하여 보세요.(유료 서비스 입니다).
참고로 카히스토리 사고이력 조회는 96년이후 정보부터 가능하며,자동차 보험을 미가입한 공백기간이 있으면,공백기간 동안의 정보는 알수가 없습니다.
또한 자동차 사고가 있었어도, 보험료로 결재 처리하지 않고서,개인의 자가비용 부담으로 결재 처리를 하였다면,전산에 나타나지 않습니다.
사고내역 보험조회를 하면서,좀더 광범위하게 생각하실 내용은,모두 그렇지는 않겠지만,정비 공업사에서 과잉정비 내역의 보험수가를 청구하는 경우가 있어서 실제 보험수가 청구내역 기록과 비교할때,현재의 해당 차량의 사고범위를 살펴볼때에는 앞뒤가 맞지않는 경우의 변수도 전혀 배제할수 없습니다.
카히스토리 정보조회를 위해서는,현재의 차량번호를 알고나서 입력하시면 조회가 가능합니다.
만약 현재의 차량번호로 조회가 안될 경우에는,앞전의 차량번호로 입력하여 조회를 하십시요.
차량번호가 바뀌어 변경 되었을 경우에는, 보통 3일에서 7일 정도의 시간이 경과 되어야 바뀐 현재의 차량번호로 조회가 가능 합니다.
그러나 카히스토리 조회의 결과에만 전적으로 크게 의지하지 말고, 본인 나름대로 좀더 신중한 확인과 검토가 필요합니다.
보험상 사고이력 조회의 결과는?...
정확하게 자동차의 어느 부분이 사고내역으로 인한 정비를 하였는지 일목요연하게 상세하면서도 정확하게 나타나지를 않습니다.
정비 날짜와 부품비 공임(인건비) 도장(도색)비용만 나타납니다.
* 카히스토리 정보는, 중고차품질 확인을 위한 보조정보로서,자동차와 관련된 모든 사고의 발생 여부나, 품질확인을 위한 결정적인 판단자료로 사용되어서는 아니 됩니다.
* 따라서 카히스토리 정보의 확대 해석이나 오남용으로 발생하는 사항에 대해서는, 보험개발원이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중고차 시장의 성능기록부는,과거보다 현재는 법적으로 책임부담 범위가 강화되어 있습니다.
예전에는 성능점검 비용이 1만원선 전후 이었지만,현재는 3만5천원 전후대 금액입니다.(매입한 딜러분이 부담하고 있지요)
성능점검기록부 내용의 책임소재 범위는 1차적으로 성능점검한 업체가 부담하도록 되어 있습니다.(현재는 외부의 제삼자 업체가 입주하여 성능점검을 실시합니다)
성능점검 기록부를 자세하게 살펴보면...상태양호, 정비요망,
이렇게 구분되어 표기 됩니다.
현재 구입후(계약서 작성일 기준임)에 하자가 발견 되었을때에 법적으로 1개월 2천키로까지 무상서비스 보증을 받을수 있습니다.
주의할 내용은 성능점검기록부 내용에서.. 상태양호 라고 표기된 부분의 내용에 한정해서 구입후에 1개월 2천키로 이내에서 하자가 발견 되었을 때에만 무상 보증서비스 범위에 해당 됩니다.
매물광고 내용을 보면,가끔씩 사고유무와 사고범위,주행거리와 옵션내용이 실제와 다르게 틀리는 경우도 있습니다.
특히 광고내용 설명의 기재내용중,실제내용과 가장 많이 틀리는 경우가 차량의 기본적인 품목사항(옵션) 입니다.
물론 고의적으로 허위내용 기재도 일부 있겠지만,모델등급에 대한 사전정보 부족으로 본의 아니게 잘못 올리는 경우도 있습니다.
또한 옵션내용 기재를 체크하여 올리다 보면,좀더 침착하고 세밀하게 살펴보고 정확히 기재를 하여야 하나,무심코 마우스를 실수로 잘못 클릭하여 엉뚱한 내용이 틀리게 체크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소비자 고객님들은 전화통화로 확인과정에 반듯이 옵션내용이 광고기재 내용대로 한가지씩 조목조목 지적하면서 사실내용과 일치하는지 재차 사실유무 확인을 하세요.
예를 들자면,모델등급 확인 과정에서는,만약에 광고기재 내용이 뉴그랜저 XG S2.0 고급형이라고 기재되어 있으면,기본형에서 추가로 부착된 사양품목.. HID 헤드램프,헤드램프 높이조절장치,AV 시스템,..유무를 일부러 지적해서 확인하세요.
(3) 중고차 전문진단 업체의 감정을 검수한 매물광고,
최소한 미끼매물,허위매물 가능성의 확률은 대부분 희박할수 있을것으로 생각 됩니다.
근래에는 일부 소수분이 타인의 매물광고 차량사진을 복사 카피해서 불법도용으로 광고하는 분들이 일부 극소수 계십니다..
이미 판매완료된 차량의 매물광고 경우에는 다소 전화비용 낭비가 되겠지요?..
좀더 신중한 분석의 검토가 요망됩니다.
** 일반 개인분의 매물광고 차량일 경우 **
(1) 검색시에 중고차 전문진단 업체의 감정평가를 받은 매물차량에 우선순위로 중점의 비중핵심을 주시합니다.
(2) 매물광고 차량중,가능하면, 차량의 사진을 다양하게 세부적으로 여러장 촬영한 매물에 중시합니다.
(3) 현재의 차주분에게 차량번호를 알려 달라고 부탁해서, 차량번호를 알게 된다면,위에서 언급한대로 보험상 사고이력조회(카히스토리)를 전산상으로 검증을 하십시요.
(4)차량 등록원부를 열람 발급받아 볼수 있거나,펙스로 받아 볼수만 있다면,해당 차량의 압류 저당설정및 과태료 금액을 사전에 확인할수 있습니다.(하지만, 현재의 일반 개인 차주분이 유쾌하게 수락하실분은 희박하여 어려움이 예상됩니다)
(5)중고차 딜러분은 차량 번호만 알면,압류여부및 저당설정금액,과태료 금액의 여부를 전산상으로 곧바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6) 일반 개인분의 매물광고 차량의 가장 큰 어려움은?...
사고유무및 사고부위 사실확인 과정에 가장 큰 어려움이 있습니다.
중고차 딜러분의 매물광고 차량은, 위에서 언급한 요령대로 본인 나름대로 사실유무의 검증 및 확인의 분석방법이 미흡하더라도, 다소나마 안전장치 예방요령에 도움이 됩니다.
그러나 일반 개인소유자 매물 차량은....
제가 실수요자 개인분간의 직거래 감정,현장에 출장방문 도움이 경험의 예를 들어서 나열합니다.
전화통화로 사실유뮤 확인 과정에서..무사고 또는 어느 한부위만 단순교체,차량외관상태 아주 양호,,이러한 전화통화 구두상의 이야기만 믿고, 현장에 달려가서 차량을 확인하면, 실제 내용과 달라서,사고가 있거나,단순 한곳의 교체가 아니고 추가로 여러부분 사고로 교환된 차량임..차량 외관상태 처음 내용과 다르게 판금도색을 요구하는 부분이 많아서 또한번 큰 실망감!...
차량을 확인하고나서 개인 차주분에게,전화통화 내용과 실제 확인내용이 왜 틀리냐고 질문하면..몰랐어요 저는 무사고 차량으로 알았어요..또는 저는 우축 후렌다 한곳만 사고 교체로 알고 있었어요..
휴!...한숨이 저절로 나오지요...
중고차 딜러분 같으면, 한마디 따끔하게 일침을 가하기라도 하지요.
일반 개인분이 사실내용을 몰랐다고 하는데, 어찌하겠습니까?...
에공,현장에서 깊은 한숨만 내쉬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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