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량의 초기길들이기는요..
구입후 600~800KM까지는 저알피엠으로 살살다니시고
그 이후 고속도로에 가셔서 100~120KM/h 정도의 속력으로 두시간정도 정속주행하시면 초기 길들이기는 끝납니다.
초기 길들이기가 끝나면 엔진오일을 바꿔주시구요...
그러나 질문자께서는 이미 3000KM를 넘기셨으니 앞으로의 관리방법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디젤차는 다른분이 말씀하셨던것처럼 예열 후열을 잘해주셔야 합니다. 고가의 일년도 안된 디젤차량에서 매연이 나오는것은
예열후열을 소홀히 해서 나타난 증상입니다.(물론 다른것일 수 도 있습니다 -맵핑등..)
그래서 원격시동기를 추천드립니다. 프로그램상 디젤터보차량의 예열 후열기능이 있어서 한결 편하십니다..
그리고는 엔진오일과 미션오일은 합셩유를 추천드립니다.
순정으로 나오는 광유와 합성유의 데이터는 이미 많이들 돌아다니고 있으니 참조하시구요...
합성유를 넣으시는분들의 의견을 들어보세요.. 차에도 좋고 차량 소음에도 차이가 있습니다.
순정을 사용하고 계신다면 합성유로 바꾸시기전 플러싱오일을 사용하셔서 광유의 찌거기를 제거 하신 후 교체를 하셔야 좋습니다.
약간 가격의 거품이 있으나 성능과 사용가능한 KM 를 생각해보면 그렇게 큰 부담은 아닙니다.
다음에가시면 엔진오일을 공구하는 까페가 있으니 검색해보세요.. 시중가보다 상당히 저렴하게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여유가 되신다면 동호회도 가입하시길 권합니다. 같은 차를 타는사람들이니 문제점도 공유를 해서 정비문제등에서 쓸데없는
추가지출을 막을 수 있습니다...
좋은차 사셨으니 애정가지고 잘 관리하셔서 즐거운 운전되시길 바랍니다.